2010년 4월 24일 토요일

다이어트 음료 개발 및 시장 진출 방안,기능성 음료 시장,다이어트 시장

다이어트 음료 개발 및 시장 진출 방안Ⅰ. 개발 배경 및 목적(1) 개발 배경- 다이어트 시장의 폭발적 증가- 저가의 다이어트 식품 증가 추세(2) 개발 목적- 거대 품목 육성- 기능성 음료 시장 진입- 다이어트 시장의 확실한 MS 확보Ⅱ. 시장 현황(1) 국내 시장 현황 (단위 억원, 2002년 기준)구 분연 매출액비 고다이어트 식품2,500기능성 음료3,000계5,500(2) 일본 시장 현황 (단위 억원, 2002년 기준)구 분연 매출액비 고다이어트 식품10,000기능성 음료7,000계17,000(3) 시장 참여에 대한 SWOT분 류내 용비 고 Strengths Brand Power, 다이어트 제품 및 시장 경험 Weaknesses 음료 제품 경험 부재, OEM 생산, 광고 홍보력 Opportunities 할인점 확산, 다이어트 및 기능성 음료 시장 확대 Threats 과대 광고 규제, 소비자 영향력 증가Ⅲ. 마케팅 기본 방향(1) 마케팅의 과제- 할인점을 비롯한 일반유통 시장에서 기능성 다이어트 음료의 선두 업체- 철저한 Target을 목표로 하여 제품의 Positioning 확보- Mass 미디어를 통한 광고, 홍보로 제품 및 기업 이미지 전달- 매장내 판촉, Sales Promotion의 극대화를 통한 판매 촉진(2) 마케팅 목표① 시장 점유율Market Share(M S)의 목표 (단위 억원)연 도시장 규모시장 점유율(M S)비 고1차 년도(2003년)7,0005%2차 년도(2004년)9,00015%3차 년도(2005년)12,00030%1차 년도 판매 목표(200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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